현재 위치
  1. 게시판
  2. MAGAZINE

MAGAZINE

 

상품 게시판 상세
TITLE 권흥택 피코엔텍 대표 "신약 패러다임 바꾸겠다" 추천하기
  • 평점 0점  

숙취해소제 이어 치매·파킨슨 치료제 개발중…"독성없는 치료제로서 자리매김 확신" 




[딜사이트 최홍기 기자] "우리가 개발한 'KARC'는 뇌질환을 일으킬 수 있는 단백질 변형 등을 막을 수 있는 것은 물론, 체내 독소물질인 알데히드를 제거하는데 효과적인 물질입니다."


지난 7일 서울 성남 피코엔텍 본사에서 진행한 인터뷰에서 권흥택 피코엔텍 대표는 자사의 신약개발물질 'KARC'를 이 같이 소개했다. 그는 또한 "미국 FDA에서 공인인 안전한 물질인 GRAS(Generally Recognized As Safe) 균주를 이용해 개발했기 때문에 인체에 식품으로 적용까지 확보된 독성 없는 안전한 소재"라고 밝혔다.


피코엔텍은 2014년 설립된 바이오벤처기업이다. 인체 내에서 매일 생성돼 각종 질병을 유발하는 독성 물질인 알데히드 화합물을 제거하는 치료제를 개발 중이다. 이 회사에서 개발한 KARC는 독성실험(LD50) 결과 5000mg/kg까지 인체에 무해한 데다 대량생산도 가능해 상업적 경제성이 매우 높은 소재다.


피코엔텍은 음주로 인해 발생하는 알데히드를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는 숙취해소제 '키스립'을 시장에 선출시 했다. 현재는 알데히드분해효소(ALDH) 기반 소재인 KARC의 개발을 완료해 치매와 파킨슨 질병 치료제로서 적응증 확대를 추진 중이다. 나아가 지난달에는 'IR&혁신기술 설명회'를 열고 KARC를 활용한 치매 및 파킨슨 치료 가능성에 대한 연구결과를 발표하기도 했다. 



...

기사 내용 더 보기 ▼

https://dealsite.co.kr/articles/100213

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관리자게시 게시안함 스팸신고 스팸해제 목록 삭제 수정 답변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수정 취소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댓글 입력
댓글달기 이름 : 비밀번호 : 관리자답변보기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확인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

스크롤-업!
스크롤-다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