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1. 게시판
  2. MAGAZINE

MAGAZINE

 

상품 게시판 상세
TITLE 제약사 숙취해소제 인체적용시험 발등 불...편의점서 사라지나 추천하기
  • 평점 0점  


‘숙취해소제’로 불리는 제품 중 현재까지 실제 숙취 해소 효능으로 식약처 허가를 받은 회사는 피코엔텍 한 곳 정도로 파악됐다. 박이근 피코엔텍 전무이사는 “현재까지 국내 기업 중 정식 임상시험을 완료해 숙취 해소 효능을 입증해, 국내 임상시험 관리 사이트인 CRIS에 등록된 회사는 우리가 유일하다”라고 말했다.


편의점이나 마트 등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숙취 해소 효과를 내세운 제품은 ‘일반 식품’으로 분류된다. 약국에서 판매하는 관련 의약품들도 간 기능개선제, 강장제, 피로해소제 등만 있다.

기업들이 숙취 해소제 기능을 밝히느라 바빠진 데는 기능성 표시 기준이 엄격해진 영향이다. 올해 6월 식약처는 ‘숙취해소 표시·광고 실증을 위한 인체적용시험 가이드라인’을 발표했다.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객관적이고 과학적인 자료를 갖춰야 ‘숙취해소’와 관련한 기능을 제품에 표시, 광고할 수 있다는 게 가이드라인의 주요 골자다.


...

기사 내용 더 보기 ▼

https://biz.chosun.com/science-chosun/bio/2023/10/24/JUFYMIZ3JJFJTFYN43OVW7F3B4/?utm_source=naver&utm_medium=original&utm_campaign=biz


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관리자게시 게시안함 스팸신고 스팸해제 목록 삭제 수정 답변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수정 취소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댓글 입력
댓글달기 이름 : 비밀번호 : 관리자답변보기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확인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

스크롤-업!
스크롤-다운!